구자열 포토클레스: 주제- 스포츠 물품 모델포즈
*광고 슛 현장에 대하여- 만약에 내가 요가 의상 광고 모델이 섭외가 왔다면, 요가를 해본 적이 없으니 포기 할 것인가? 아니면?
그런데 광고비는 20만원 받는데 요가 배우는게 40만원이 든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못하니까 안한다. 40만원 들여 배우고 한다, 유투브 보고 얼추 따라 해서 한다. 저 같으면 아주 못하지 않는한 할거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구자열 선생님은 유투브 정도 보고 기존 포즈 연습하고 찍고 가는것을 추천하더군요.
스포츠 모델이라도 해당되는 스프츠를 잘 하는 것을 촬영 하는게 아니라 기본 포즈와 모델스러운 포즈, 거기에 광고주가 원하는 포즈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더 잘 하려면 나만의 포즈를 보여 주어 광고주가 생각하지 못한 슛을 날려 주는것도 좋을 듯 하네요.
*스포츠 모델은 무엇을 표현해야 할까?
모델들의 대답이 옷의 기능성, 해당되는 스포츠의 동작등이 나왔는데, 저는 아무생각이 안들더라구요.
구자열 선생님은, 대부분 패션 브랜드 광고는 옷을 받으면 그 옷에대한 얼굴표정과 감정을 잘 잡고 포즈를 해야하는데 스포츠는 그런게 없다. 그럼 뭐가 중요하냐? 동작이다.
동작에 대하여 좀 더 설명해 보면, 스포츠 동작 포즈, 운동하기 전에 몸풀기 동작, 옷입고 벗기등 골프를 준비하고 저리하는 모든 단계가 다 포토가 될 수 있다. 만약에 요가 슛이라하면 요가 옷입기부터 요가 메트 깔기 요가하기 정리하기 요가 룸에서 나가기가지 이 모든게 모델포즈가 될 수 있다.
주로 스포츠 광고는 잡지에 보면 기본적으로 매인은 10단계 포즈중 정적인 표즈를 매인으로 잡고 그 다음 동적인 포즈를 차례로 실린다합니다. 저는 이번에는 제가 잘 하는 리듬체조 포즈로 광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리듬체조이긴 하지만 약간의 스카프를 걸쳤는데요, 이 옷을 입으면 운동도 럭셔리하게 품위있게 예술적으로 보여진다.라는 컨셉입니다. 또한 짐볼은 핑크색으로 여성을 상징하는 가장 강력한 색으로 아름다움을 강조하였습니다. 과연 그렇게 보이는지 이 컨셉 슛 들어가 볼까요?ㅎㅎ
*오늘의 주제 스포츠 용품 모델슛의 핵심 단어는 ‘완판 웃음’입니다. 행복한 웃음, 즐거운 웃음 잊지말자.
그런데 저는 웃는 얼굴이 몽땅 안나왔네요. ㅠㅠ 그리고 재미있는 이야기, 모델들이 구자열 선생님께 질문을 던졌는데, 모델의 몸값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처음에는 10만원, 여러게 겹쳐 들어오면 일부 캔슬 일부 20만원등으로 점차 올린다는 선생님의 말씀을 영상에서 들어 보세요. 행복할 하루 미키문이였습니다.!!